산업 기업

위니아, 딤채 1000만 대 생산 기념 '보상판매 행사'





위니아(071460)가 김치냉장고 ‘딤채’ 1000만 대 생산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행사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위니아는 제조사에 상관없이 구형 김치냉장고를 반납하고 2023년형 딤채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 보상 판매를 실시한다. 구매 장소와 제품 모델에 따라 5만 원에서 최대 20만 원 상당의 포인트, 캐시백,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또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리콜(시정 조치) 대상 뚜껑형 김치냉장고 제품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도 보상 판매를 한다. 리콜 제품을 반납하고 딤채 2도어 이상 제품을 구매하거나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를 구매하면 구입처와 제품에 따라 5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딤채는 1995년 출시된 이후 28년 만에 1000만 대 생산을 돌파했다. 위니아 관계자는 “딤채 김치냉장고 1000만 대 생산 돌파는 고객의 애정 어린 관심 덕분에 이룰 수 있었던 큰 업적”이라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딤채 신제품과 연계한 다채로운 행사가 올 연말까지 기획되어 있으니 이번 김장 시즌에도 딤채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2023년형 딤채 신제품은 전국 팔도의 김치를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각각의 계절마다 즐겨먹는 김치를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제철 김치 보관 모드를 적용했다. 특히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이자 천연 감미료인 ‘만니톨’이 일반 보관 김치 대비 86배 이상 증가해 감칠맛과 향미를 극대화시켰다.


윤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