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카카오, 소상공인 등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확대 개편

"중소 사업 파트너 동반성장"

VOD 세미나·PDF 플레이북 지원





카카오는 소상공인 등 중소 사업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를 확대 개편한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업자에게 카카오톡 채널, 비즈보드 등 광고와 사업 플랫폼을 소개하고 관련 정보와 노하우를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누적 7만 2000여 명이 신청했고 이 중 중소 사업자가 90% 이상을 차지한다. 세무, 창업 성공 사례, 브랜딩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관련기사



카카오는 다시보기(VOD) 세미나 신설, PDF 형태의 플레이북 제공,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기존 프로그램을 개편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기로 했다. VOD 세미나는 실시간 세미나에 참여하기 어려운 사업자가 원하는 시간에 접속할 수 있도록 VOD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PDF 플레이북은 사업자들이 카카오의 플랫폼을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대화 형식으로 만든 튜토리얼이다.

카카오는 단계별로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면 카카오모먼트 무상 캐시를 지급받을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연내 선보여, 사업자들의 카카오 플랫폼 활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세미나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세미나 주제,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박현석 카카오 비즈파트너실 부사장은 “소상공인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와 카카오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지속적 노력의 일환이다”며 “다양한 교육 및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교육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윤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