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계열사 보라네트워크가 글로벌 게이머 커뮤니티 연합체 ‘보라 얼라이언스(BORA Alliance)’를 출범했다고 19일 밝혔다. 보라네트워크는 메타보라(구 프렌즈게임즈)가 지분을 100% 보유한 싱가포르 법인이다.
보라 얼라이언스는 유망한 해외 게이머 길드 및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보라 생태계의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하는 연합 협력체다. 블록체인 게이밍 길드 ‘앤션트8(Ancient8)’와 ‘길드파이(GuildFi)’가 첫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앤션트8(Ancient8)은 소프트웨어 및 커뮤니티에 중점을 둔 게임파이(GameFi, 블록체인 게임에 탈중앙화금융을 접목한 서비스) 인프라를 개발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 블록체인 게임 길드다.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길드 장학금, 블록체인 교육, 블록체인 게임 연구 및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길드파이(GuildFi)는 웹3.0 플랫폼으로 커뮤니티를 관리하는 아시아태평약 지역 최대 블록체인 게이밍 길드로 28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디파이언스 캐피탈,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등 주요 투자사와 협업 중이다.
보라네트워크는 이번 협력체 출범을 통해 보라(BORA)에 온보딩 되는 게임을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노출하고 다양한 캠페인 및 마케팅 활동 협업을 진행한다. 또 유망 파트너사와의 협업 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주요 커뮤니티와의 접점을 늘리며 영역 확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임영준 보라네트워크 최고사업책임자(CBO)는 “‘앤션트8’, ‘길드파이’와 같은 유망 파트너사들이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보라 얼라이언스 출범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BORA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