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모임서비스·모임적금' 출시

간편 관리·가입 가능…가입 시 다양한 우대 서비스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APP)으로 간편하게 관리하고, 가입할 수 있는 ‘모임서비스’와 ‘모임적금’을 출시했다. /사진제공=광주은행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APP)으로 간편하게 관리하고, 가입할 수 있는 ‘모임서비스’와 ‘모임적금’을 출시했다. /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APP)으로 간편하게 관리하고, 가입할 수 있는 ‘모임서비스’와 ‘모임적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모임서비스’는 스마트뱅킹을 이용해 모임주의 입출금계좌에 신청한다. 모임 개설 후 모임원을 초대해 모임 구성원들과 함께 계좌 조회 및 회비 관리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회비 요청 알림 보내기와 회비 입금자명 수정 등의 기능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모임자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모임라운지’ 메뉴에서는 모임 현황 및 일정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해 모임 활동 관리에도 편리함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모임서비스’는 광주은행 계좌가 없더라도 광주은행 스마트뱅킹에 가입만 하면 간편하게 모임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모임적금’은 입출금계좌에만 신청 가능했던 ‘모임서비스’를 적금 계좌에도 신청할 수 있게 한 모임 특화상품으로, 적금 신규 시 ‘모임서비스’를 함께 가입하면 회비 조회 및 관리와 ‘모임라운지’ 서비스까지 이용 가능하다.

1인당 3계좌까지 1년제로 가입할 수 있다. 월 1만원 이상 500만원 이내에서 적립 가능하다. 급하게 모임경비 등이 필요한 경우 중도해지 하지 않고, 일부해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모임적금’은 기본금리 연 3%에 이벤트 우대금리 연 0.2%p 적용 시 최고 연 3.2%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2023년 7월 31일까지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이벤트 기간 내 이 상품에 가입하고, ▲만기일 전전월말 기준 모임서비스 이용 및 모임원 1명 이상인 경우 연 0.2%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김훈 광주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디지털 혁신으로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발맞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금융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박지훈기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