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은행

네이버, 소상공인에 정책지원금 맞춤형 추천




네이버파이낸셜이 소상공인에게 사업에 필요한 정책지원금 공고를 맞춤식으로 추천해주는 ‘정책지원금 추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페이, 예약 등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네이버 비즈니스 금융센터’에 대표자의 네이버 계정과 사업자번호를 연동하면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공하는 2만8000여 개의 정책지원금 중 사업자에 맞춰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정책지원금 공고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알림 기능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이 외에도 네이버파이낸셜이 제공하는 소상공인 대상의 금융 서비스를 놓치지 않고 적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자 금융지원’ 서비스도 강화했다. 사업자들이 네이버 비즈니스 금융센터 내에 본인의 네이버 계정과 사업자번호를 연동하면 빠른 정산, 스마트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 대출 등이 연결된다.

강윤실 네이버파이낸셜 사업자금융서비스 리더는 “네이버 생태계의 소상공인들이 정책지원금을 비롯해 사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몰라서 놓치는 일이 없도록 기능을 강화했다”며 “소상공인들이 사업에 필요한 금융정보는 네이버 비즈니스 금융센터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