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LH, 화성비봉 A-3블록 공공분양주택 659가구 공급

모든 세대 전용면적 59㎡…평균 공급가격 2.7억원

화성비봉 A-3블록 공공분양주택 조감도/사진 제공=LH화성비봉 A-3블록 공공분양주택 조감도/사진 제공=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3일 화성비봉 A-3블록 공공분양주택 659가구에 대한 입주자모집 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지는 모든 세대가 전용면적 59㎡형으로 건설되며 주택형별로 △59A 506가구 △59B 153가구다. 이 가운데 555가구는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 특별공급 유형으로, 104가구는 일반공급 유형으로 공급한다. 주택형별 특별공급 전체 신청물량이 미달될 경우에는 남은 물량을 일반공급으로 전환한다.

공급가격은 가구당 평균 2억 7000만 원으로, 3.3㎡당 평균 1000만 원 수준이다. 신청 대상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이다. 모든 신청자는 입주자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가입자여야 하며 공급 유형별로 가입기간, 납입횟수 등 충족 요건이 상이하다.



공급 유형은 특별공급(△기관추천 및 국가유공자 △신혼부부 △생애최초 △노부모부양 △다자녀)과 일반 공급으로 구분된다. 동일 순위 내 경쟁 발생 시 우선 공급 비율 내에서 화성시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되며, 공급 유형별로 지역 거주자에 대한 공급 비율은 상이하다.

관련기사



모든 신청자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전원이 소득과 자산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일반 공급의 경우 자격에 따라 신청순위가 다르고 1순위 내 동일지역 경쟁 시 △3년 이상의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저축총액이 많은 자 △저축 총액이 많은 자 순으로 선정된다.

당첨자로 선정된 자에게는 재당첨제한 10년, 전매제한 3년의 제한 사항이 적용되며 거주의무기간은 없다.

공급일정은 △청약접수(10월 5~7일) △당첨자 발표(10월 19일) △계약체결(12월 초) 순으로 진행된다.

단지 내 실물 견본세대 관람은 이날부터 10월 7일까지 가능하다. 다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자에 한정해서 운영한다. 사전 예약 접수는 분양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에 게시된 공고문과 분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해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