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히든태그, 정품 판별 커뮤니티 서비스 출시

의류·화장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정품·짝퉁 선별해줘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가 종합 정품 커뮤니티 서비스를 업데이트해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히든태그의 정품인증 서비스는 900여개 브랜드들이 짝퉁으로 인한 기업과 소비자들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중인 서비스다. 특수한 데이터를 이미지화해 제작한 정품인증라벨을 제품에 부착해 휴대폰 스캔으로 정품인증을 하는 서비스로 의류, 화장품, 전자제품, 생활용품, 식품, 의약품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히든태그가 새롭게 선보이는 커뮤니티 서비스는 △정품과 가짜(짝퉁) 여부에 대해 공개적으로 토론·투표를 하고 전문가 의견 및 유저와 함께 소통 공간 정품 Q&A △짝퉁·가품의 판별방법을 소개하는 정품판별팁 △히든태그 정품인증 서비스를 받은 제품들을 사고 팔 수 있는 정품 중고거래 △정품에 대한 생생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리뷰 등이다.

정품 Q&A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제품의 정품여부를 확인하고 싶을 때 게시글을 올려 문의하면 된다. 해당 제품의 정품 여부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의 공간을 제공하며 투표기능과 전문가 의견이 제시된다.

히든태그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의 짝퉁 판별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피해를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히든태그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하는 커뮤니티로 정품인지 짝퉁인지 토론과 투표를 하는 공간과 정품 판별방법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정가품 판별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된다”며 “히든태그는 한국어 외에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