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남부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된다.
시행사 ㈜군포복합개발피에프브이(시공: 태영건설·SK에코플랜트·SK D&D)는 10월 경기도 군포시 군포역세권복합개발지구 A-1BL에서 ‘트리아츠’를 분양한다. 연면적 약 24만㎡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규모로, 업무형과 제조형이 결합된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트리아츠’가 들어서는 군포역세권 일대는 수도권에서 손꼽히는 대규모 산업단지인 군포제일공단을 필두로 군포 스마트타운, 의왕테크노파크, 안양IT밸리, 안양국제유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와 동양 최대규모 수도권 종합물류기지인 의왕ICD제1터미널 및 군포복합물류터미널, 부곡종합화물터미널 등 다수의 물류단지가 몰려 있는 대표적인 수도권 서남부 업무·산업단지다.
‘트리아츠’는 1호선 군포역 일대를 개발하는 군포역세권 복합개발의 핵심 프로젝트인 만큼, 지식산업센터의 최적 입지로 손꼽히는 역세권 입지가 강점이다.
인근에 위치한 군포역을 통해 강남·시청·용산 등지에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사당 및 구로는 20분 대, 수원은 14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금정IC와 군포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수도권 전역 이동이 용이한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여기에 일대에 예정된 교통 및 개발호재도 많아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인근 금정역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양주~수원)이 지나는 복합환승센터 설치가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며, 군포역세권 도시재생활성화사업과 당정동 공업지역 활성화 사업은 물론 유한양행 R&D 클러스터 조성 등 지역 산업 인프라를 강화할 다수의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다.
지식산업센터 ‘트리아츠’는 이 같은 입지가치를 강화할 상품성도 갖춘다. 먼저 친환경과 최첨단, 편리함 등 세 개의 가치가 담긴 ‘트리아츠’에 부합하는 혁신설계가 주목된다. 화단과 벤치 등이 마련돼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는 옥상정원인 ‘루프탑 가든’이 들어서고, 모던한 조경 설계로 임직원 및 이용객들의 휴식 공간으로 이용될 랜드마크 오픈광장인 ‘네이처 퍼블릭 광장’도 마련된다.
아울러, 단지는 짜임새 있는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으며 물류 상, 하차의 편의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직선 주행을 통해 3개 층을 한 번에 올라갈 수 있도록 설계한 특화 시스템인 ‘다이렉트 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차별화된 어메니티도 돋보인다. 촬영 장비를 갖춰 입주기업 제품을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인 ‘포토 스튜디오’와 크리에이터가 손쉽게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창작공간인 ‘크리에이터룸’, 소비자가 기업의 상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신개념 브랜드 체험공간인 ‘크리슈머랩’이 마련된다. 여기에 회의공간인 ‘미팅룸’과 입주기업 방문객과 만남의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공용 라운지’, 입주기업 임직원들이 수면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수면실’ 등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교통과 비즈니스 인프라가 두루 갖춰진 군포역세권 입지와 다수의 교통 및 개발호재를 두루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의 최적 입지에 들어선다”며 “특히 연면적 약 24만㎡와 차별화된 상품성, 랜드마크 외관 설계까지 갖출 예정으로 군포 일대의 지역 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여 한 단계 도약을 이끌 적임자”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