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0일 ‘제77회 대전창업포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예비)창업자들의 창업과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특강과 정보를 공유하는 행사다. 크라우드펀딩을 주제로 특별 강연과 스타트업 소개 등 세 가지 세션으로 마련된다.
첫 번째 세션은 한국예탁결제원 김종술 수석위원의 특별 강연이다. 자금으로 고민하는 스타트업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조달’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은 오마이컴퍼니의 성진경 대표이사의 ‘도전! 온라인 IR ?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의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크라우드펀딩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 번째 세션은 스타트업 소개 시간으로 돌봄드림에서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공기주입식 조끼’라는 사업아이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돌봄드림은 발달장애인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소셜벤처기업으로 크라우드펀딩 성공 경험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제77회 대전창업포럼은 행사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20일 오전 9시부터 대전혁신센터 유튜브를 통해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제77회 대전창업포럼을 통해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자금 마련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제도 소개를 통해 예비창업자들과 스타트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