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OK금융그룹, 2022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 실시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은 ‘2022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턴 공개모집은 OK금융그룹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인턴 공채 모집이다. 인원 수는 제한을 두지 않았으며 모집 분야는 △IT 운영 및 개발 △데이터 및 통계 △IB △전략기획 △영업기획 △경영지원 등 6개 분야다. 채용은 서류 전형과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30일까지다.

관련기사



국내외 4년제 대학 기 졸업자 또는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중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후 2023년 1월 입사가 가능한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총 8주 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우수 수료자는 최종 면접을 통해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다.

OK금융그룹은 면접 장소를 사무실 대신 카페로 선택하고 면접 복장도 자율복장 또는 비즈니스 캐쥬얼 착용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채용 면접을 면접장이 아닌 곳에서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면접 진행도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현업 담당자들이 직무에 대해 먼저 설명한 후 이에 대한 질의응답을 하고 자기소개서에 기반한 직무 적합성 중심 인터뷰를 진행하게 된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를 먼저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 금융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최초로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을 실시하게 됐다”며 “OK금융그룹과 함께 금융산업에서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겸비한 우수인재로 성장할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조윤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