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시장 급랭 속 분양 선방 ‘봉담자이 라젠느’ 선착순 계약 진행

높은 계약률 기록하며 분양 선방…수요자 선호 높은 전용면적 84㎡A·B·C 대상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에 조성되는 ‘봉담자이 라젠느’가 부적격 등의 사유로 인한 잔여세대에 대해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봉담자이 라젠느는 전국적인 분양 한파에도 불구하고, 정당계약, 예비 당첨자 추첨 및 계약, 무순위 등을 통해 높은 계약률을 기록하고 있다. 선호도 높은 자이(Xi) 브랜드 파워와 입지 등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크게 반영된 결과로, 최근 분양시장 상황을 감안하면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분양 한파에도 되는 곳은 되고, 경쟁력과 미래가치가 높은 단지는 계약률도 높게 나오고 있다”며 “요즘과 같은 시장에서는 2~3년 후를 대비해 브랜드 프리미엄과 미래가치 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단지를 눈 여겨 보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선착순 공급세대는 전용면적 84㎡A, 84㎡B, 84㎡C 타입 잔여세대이며, 동호 선택 후 즉시 계약 할 수 있다.


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년자로 청약통장 유무, 주택소유 여부, 재당첨제한 기간 유무 등에 상관 없이 계약이 가능하다. 준비서류는 신분증(대리인 참석시 대리인 신분증 지참), 주민등록등본(상세), 인감증명서 아파트 계약용(본일발급용), 인감도장, 대리인 계약시 인감증명서 위임용 추가 1통 (계약자 본인발급용) 등이다.

관련기사



봉담자이 라젠느는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일원에 조성되는 29만 9855㎡ 규모의 민간도시개발지구인 동화지구에 들어서는 단지다.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면적 59~112㎡ 총 86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특히 동화지구 A-3블록에 ‘봉담자이 라피네’ 750가구가 입주할 예정으로 이 단지와 함께 총 1612가구 규모의 자이 브랜드 타운이 형성된다는 점에 관심을 모았다.

단지는 자이를 대표하는 차별화된 조경설계를 갖춘다. 엘리시안가든, 워터갤러리, 에코폰드, 자이펀그라운드, 주민운동시설 등이 조성된다. 단지 중앙부에 가든형 조경공간인 ‘엘리시안가든’이 들어서고, 엘리시안가든 바로 남측으로는 수경공간과 휴게시설이 함께 마련돼 있는 ‘워터갤러리’가 마련된다. 단지 북측에는 청량감을 주는 수경시설과 푸르른 녹음이 어우러진 복합 휴게공간인 ‘에코폰드’가 조성돼 쾌적함을 더했다.

자이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단지 내 조성되는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GX룸, 남녀사우나, 자이안라운지, 작은도서관/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더욱이 단지는 정주여건이 우수한 원스톱 입지여건까지 갖췄다. 도보권에 와우중학교, 봉담1고(예정) 등이 있으며, 반경 약 1㎞ 이내에 봉담읍 학원가도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이마트(봉담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사업지 반경 약 1㎞ 이내에 CGV, 하나로마트(봉담점), 봉담 1지구 중심상업지구 등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으로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분양 관계자는 “수차례 분양을 통해 검증된 자이(Xi) 브랜드 파워와 우수한 입지여건을 통해 최근 악화된 시장여건 속에서도 기대 이상의 분양성적을 기록했다”며 “이를 통해 수요자들의 높은 기대가 확인된 만큼, 잔여세대는 빠르게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봉담자이 라젠느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