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독서경영 최우수상-한국동서발전] 독서 통한 아이디어, 회사 비전에 연계

한국동서발전이 울산 본사에서 운영중인 북카페 ‘함월산방’의 모습. 사진 제공=한국동서발전ㅇ한국동서발전이 울산 본사에서 운영중인 북카페 ‘함월산방’의 모습. 사진 제공=한국동서발전ㅇ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2020년 수립한 독서경영 중장기 계획을 바탕으로 회사의 ‘친환경 에너지 전환 선도기업’이라는 비전 및 전략의 방향과 연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2021년 취임한 김영문 사장의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독서경영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관련기사



동서발전은 독서를 통해 도출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현업부서에서 다각적으로 검토한 후 미개척 국가에 신규 진출하는 등의 새로운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CEO와 함께 하는 환경작가 북콘서트’ 등 독서경영 활동을 통해 직원들에게 친환경 마인드도 내재화하고자 한다.

직원들의 독서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매달 독서소모임도 운영하고 있다. 연간 참여하는 누적 인원이 6963명에 이른다. 본사 사옥 내 북카페 ‘함월산방’을 통해 독서 의욕도 고취한다. 또한 사내 도서관을 시민들에게 개방하는 것은 물론 지역 아동의 문해력 향상 지원, 저소득층·군부대 도서나눔 활동 등 독서경영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도 활발하다.


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