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콘텐츠랩블루 ‘접근불가레이디’, 태국 K-웹툰 전시회 참여

태국 현지 슈퍼 IP 전시회 개최…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

사진 설명. 웹툰 ‘접근불가레이디’가 전시된 거울룸사진 설명. 웹툰 ‘접근불가레이디’가 전시된 거울룸



웹툰, 웹소설 프로덕션 콘텐츠랩블루(대표 고영토)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K-웹툰 전시회’(K-WEBTOON Exhibition Experience)에 ‘접근불가 레이디’가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K-웹툰 전시회는 카카오엔터와 주태국 한국문화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10월 10일부터 시작해 내년 1월 31일까지 태국 방콕 내 한국문화원 사옥에서 진행된다. 전시회는 국내와 국외 모두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슈퍼 IP들로 꾸려졌으며 참여작은 ‘접근불가레이디’, ‘나 혼자만 레벨업’, ‘사내연애’, 태국 카카오 오리지널 웹툰 ‘어느 날 내가 사랑하는 아이돌 그룹 리더가 사라졌다’로 총 4작품이다.


이번 전시회는 웹툰의 내용과 이미지에 맞춰 각 작품별 테마 공간들로 꾸며졌다. 영상의 몰입감을 더하기 위해 8미터 크기의 대형 스크린으로 감싼 다크룸과 사방이 거울로 만들어진 거울룸, 그 외에도 웹툰의 주 배경이 되는 공간을 그대로 재현해 포토부스와 테마 까페 등으로도 운영하여 관람객들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더했다.

관련기사



접근불가 레이디는 거울룸에 전시됐다. 하얗게 빛나는 공간에 들어서는 순간 주인공 힐리스와 악시온, 크리스티안 등 웹툰 내 주요 인물들이 마치 살아 있는 듯이 거울을 타고 움직이며 신비롭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전에 제작한 트레일러 영상과 미공개 ost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태국 내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콘텐츠랩블루 글로벌사업본부 김찬일 본부장은 “웹툰 ‘접근불가 레이디’가 한국을 넘어 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콘텐츠랩블루는 앞으로도 태국 법인을 교두보로 삼아 우수한 한국 웹툰들을 태국에 소개하여 K-웹툰의 해외 진출 확장과 대중화에 앞장 서겠다”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