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엔터프라이즈 AI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아이더뉴트리진(AI사업부문 대표 김수화)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AI 선도기업인 ‘데이터이쿠(Dataiku)’와 인공지능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에이아이더뉴트리진 사무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에이아이더뉴트리진 김수화 AI사업부문 대표와 데이터이쿠의 한국 및 일본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는 홍용민 부사장(William Hong RVP) 및 양사 임직원들이 함께 자리했다.
국내 대기업 중심 금융· 제조· 유통· 분야에서 AI사업을 진행해온 에이아이더뉴트리진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데이터이쿠와의 시너지를 통해 엔터프라이즈AI 플랫폼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Everyday AI를 위한 데이터분석 플랫폼 데이터이쿠는 기업이 데이터 관리 및 AI분석, 어플리케이션 설계, 배포, 거버넌스 관리를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앙 집중식 플랫폼이며, 모든 산업군의 고객이 AI 도입 및 분석 작업 용이하게 도와준다.
에이아이더뉴트리진은 클라우드 기반 다양한 AI솔루션 사업 수행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지 처리 솔루션(Smart AI Vision), 음성 인식 솔루션(SmartSTT), 음성복제 솔루션(Voice Cloning), 제조공정 분석 클라우드 플랫폼(CeraBig) 등 다수의 솔루션과 머신러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헬스케어 및 바이오 분야에 집중하여 융합형 AI기업으로 지속 성장을 추진 중이다.
데이터이쿠의 한국 및 일본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는 홍용민 부사장(William Hong RVP)은 “데이터이쿠 솔루션과 에이아이더뉴트리진의 AI분석 능력이 융합되어 고객에게 최고의 엔터프라이즈AI 분석환경을 제공하고 디지털기반 다양한 업무 혁신 역량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이아이더뉴트리진 김수화 대표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머신러닝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업 스스로의 AI역량 내재화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