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넥센타이어, NHL 시카고 블랙호크스 후원…스포츠 마케팅으로 북미 공략

존 헤이건(왼쪽부터) 넥센타이어 미국법인 수석부사장, 대니 워츠 시카고 블랙호크스 CEO, 한윤석 넥센타이어 미국법인장, 데니스 사바드 시카고 블랙호크스 홍보대사가 넥센타이어의 ‘시카고 블랙호크스’ 후원 계약식에 참석했다. 사진 제공=넥센타이어존 헤이건(왼쪽부터) 넥센타이어 미국법인 수석부사장, 대니 워츠 시카고 블랙호크스 CEO, 한윤석 넥센타이어 미국법인장, 데니스 사바드 시카고 블랙호크스 홍보대사가 넥센타이어의 ‘시카고 블랙호크스’ 후원 계약식에 참석했다. 사진 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002350)가 미국 프로하키팀 ‘시카고 블랙호크스’를 세 시즌 동안 공식 후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북미 아이스하키 리그는 미국의 인기 스포츠 리그 중 하나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시즌부터 후원을 시작한 ‘애너하임 덕스’에 이어 올 시즌부터 ‘시카고 블랙호크스’팀도 후원한다.

관련기사



‘시카고 블랙호크스’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연고를 두고 1926년 창단된 팀으로 북미 아이스하키 리그의 초창기 팀을 지칭하는 ‘오리지날 식스’ 멤버이기도 하다. 또한 리그의 플레이오프인 ‘스탠리 컵’에서 6번 우승한 기록도 갖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후원으로 홈 경기장과 연습 경기장 내의 주요 광고판과 옥외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알린다. 또한 팬을 대상으로 현지 소비자 이벤트와 딜러 대상 경기 초청 행사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넥센타이어는 북미아이스하키뿐만 아니라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시티’, 이탈리아 세리에 A의 ‘AC밀란’, 분데스리가의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등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오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유창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