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중대형 주거 시설 부족한 경기 광주시…중대형 단지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선보인다

경기 광주 최근 5년간 전용 85㎡ 초과 입주 물량 1.43%대 그쳐







경기 광주시 부동산 시장에 중대형 주거 시설이 턱 없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 가운데, 광주시에서는 태영건설·동원개발 컨소시엄이 경기 광주 역동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선보이는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이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면을 대거 공급해 연일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실제 업계에 따르면 경기 광주시 일대는 전체 가구 대비 중대형 가구 물량이 현저하게 적은 것으로 조사됐다. 부동산R114자료에 따르면, 경기 광주시의 최근 5년간 재고아파트(입주아파트)는 총 1만2885가구로 집계됐는데, 이중 전용 85㎡ 초과의 중대형 아파트는 185가구로 전체의 1.43%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공급도 많지 않다. 최근 5년간 광주시에는 총 1만4416가구가 공급됐는데, 이중 전용 85㎡ 초과의 중대형 아파트는 단 730가구 만이 공급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체 물량의 0.50%로, 1%가 채 안되는 수치다.

한 업계관계자는 "최근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수요자들이 중대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는데, 광주시는 이러한 수요가 유입되기에는 물량이 턱없이 부족한 편"이라며 "이에 이번에 대규모 중대형 물량의 공급을 알린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에는 중대형을 찾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는 모습"이라고 전했다.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5층, 18개 동, 전용면적 59, 84,114㎡, 총 169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중 전용 85㎡ 초과 물량은 538가구로, ▲114㎡A 253가구 ▲114㎡B 144가구 ▲114㎡C 141가구가 구성된다.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의 중대형 타입은 공간활용성을 높인 평면설계가 눈에 띈다. 특히 안방과 함께 3개의 침실,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이 도입돼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자유롭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으며, 타입에 따라서는 침실3을 팬트리로 변경하는 옵션(유상)을 선택해 수납공간을 확대할 수 있다.

관련기사



분양관계자는 "또한 중대형 타입은 도시적인 이미지를 강화해 고급스러움을 높인 인테리어가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라며 "여기에 대부분이 단지 중앙부에 배치돼 단지가 자랑하는 우수한 조경과 커뮤니티 등을 더욱 가깝게 만끽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올해 수도권 최대어로 주목받은 아파트로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우선 약 44만㎡의 초대형 공원으로 개발되는 광주 역동 중앙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만큼 압도적인 쾌적성을 자랑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경기광주역 경강선이 도보권에 자리한 역세권 아파트로, 이를 이용하면 판교는 15분, 강남은 30분(판교역 신분당선 환승 시)이면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경기광주역에는 수서~광주복선전철(2027년 개통예정) 개발도 진행되고 있어 향후 이 노선이 개통되면 SRT수서역을 12분이면 도달이 가능해 교통환경과 강남접근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주변으로는 이마트, 롯데시네마, CGV 등 쇼핑·문화 인프라가 풍부하게 갖춰져 있으며, 약 15만평 규모의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과 맞닿아 있어 기 형성된 인프라시설의 공유도 가능하다. 또 인근에는 경안초·중, 역동초, 탄벌중, 광주중앙고 등이 위치해 있고, 사업지 바로 오른쪽으로는 초등학교 부지 조성도 예정 중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조망권을 극대화한 특화설계가 시선을 끈다. 실제 단지는 중앙공원에서도 우뚝 솟아 있는 입지적 특징을 살려 저층에서도 역동 중앙공원과 광주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또 조경의 경우 녹지율을 42%로 높이고, 2021 대한민국 조경대상 대통령상 수상에 빛나는 태영건설의 노하우를 담아 메인플라자, 그린플라자 등 다채로운 정원을 꾸몄으며, 커뮤니티 역시 실내체육관을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맘스플레이 클럽 등을 다양하게 마련해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의 일정으로는 11월 9일 당첨자발표 이후, 11월 10일부터 20일까지 11일간 서류를 접수받으며, 이어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정당계약은 견본주택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탄벌동 일대에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