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전시, 대학생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모집

11월16~20일 접수…시청·유관기관서 행정실무 경험

대전시 서구 둔산에 자리잡고 있는 대전시청. 사진제공=대전시대전시 서구 둔산에 자리잡고 있는 대전시청. 사진제공=대전시




대전시는 겨울방학 동안 대전시청 및 유관기관에서 행정실무 경험을 원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14일 현재 대전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대전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저소득가구, 저소득이 아닌 일반, 장애인, 입학 후 전입 등 4개 유형 총 88명을 선발한다.



시는 신청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심사과정에 있어서 기존 저소득가구 및 장애인 전형의 1차 선발자들이 직접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방식에서 대전시에서 직접 자격요건을 조회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관련기사



희망자는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1차로 3배수를 선발한 뒤 가구원, 학년, 나이, 적격 여부 등을 심사해 12월 19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은 2023년 1월 2일부터 26일까지 17일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전시청과 사업소, 공사·공단 등 17여 개 기관에서 근무하게 되며 만근 시 약 140만원을 지급받는다.

지용환 시 복지국장은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운영으로 코로나 19 장기화로 심리적·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