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한국콜마홀딩스,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인증

법률 위반 예방 시스템 구축…관계사 ESG 경영 확대

안병준(왼쪽)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가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과 함께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인증 획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콜마홀딩스안병준(왼쪽)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가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과 함께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인증 획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홀딩스가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 등을 위한 국제표준인증 획득을 통해 환경·사회적 책임·기업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37001 및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기업이 부패 및 뇌물 방지, 모든 법률과 규정 및 행동강령에 따라 운영되도록 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 인증 표준이다. 내부 준법 통제 시스템이 구축된 기업에게만 인증서를 부여하고 있으며,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사후 심사가 매년 진행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해 자율준수프로그램(CP)을 도입하고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산을 위해 통합인증을 본격 추진했다. 이를 위해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운영에 대한 방침을 제정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CP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 통합인증으로 한국콜마홀딩스는 법률 위반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관계사인 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 HK이노엔도 11월 내 통합인증 획득을 완료해 콜마그룹의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는 “기업의 책임에 대한 사회적 기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윤리적 경영에 대한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이번 ISO 37001, ISO 37301 통합인증을 계기로 임직원들이 준법경영을 꾸준히 실천하는 모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