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박명훈 LIG넥스원 선임연구원, '젊은 연구자상' 수상

한국전자파학회가 매년 한 번 수여

논문 7편 게재한 박 선임연구원

다양한 레이더 체계 개발 연구 수행

박명훈(왼쪽 다섯 번째) LIG넥스원 선임연구원이 한국전자파학회로부터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한 뒤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사진 제공=LIG넥스원박명훈(왼쪽 다섯 번째) LIG넥스원 선임연구원이 한국전자파학회로부터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한 뒤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사진 제공=LIG넥스원





박명훈 LIG넥스원(079550) C4ISTAR연구개발1본부 체계공학팀 선임연구원이 한국전자파학회가 수여하는 ‘젊은 연구자상’을 받았다.

관련기사



6일 LIG넥스원에 따르면 젊은 연구자상은 매년 우수한 학술 업적과 적극적인 봉사로 한국전자파학회의 발전과 전자파 분야 학술 발전에 기여한 45세 미만의 젊은 연구자에게 1년에 한 번 수여하는 상이다.

박 선임연구원은 레이더 체계 모델링 시뮬레이션(M&S) 분석 업무를 담당하는 연구원으로 한국전자파학회 논문지에 M&S분석 기법을 통한 레이더 성능 분석을 주제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7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레이더 체계 개발에도 M&S 기술을 접목해 개발 설계부터 요구사항 검증, 시험평가 예측 및 사후 분석 분야까지 다양한 연구활동을 펼쳐왔다.

박 선임연구원은 “앞으로 심도있는 연구를 통해 LIG넥스원의 레이더 M&S분석 기술이 세계 최고 수준의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창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