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068400)가 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인증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표준 인증이다. 국내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안전 관련 의식이 높아지면서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인증 획득 기업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SK렌터카는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새롭게 제정, 공표하고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또한 모든 사업장과 협력사의 위험 요인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등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높은 수준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구체적으로 △안전보건 관련 자격증 보유한 내부 심사원 자체 평가 △구성원 안전의식 강화 활동 △시설·진단·시스템 등 안전보건 분야 투자 확대 △산업안전보건위원회 및 안전보건협의체 활성화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였다.
SK렌터카는 이번 인증 외에도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등 국제 표준 인증을 연이어 획득해왔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구성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자 하는 당사의 의지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점에서 구성원이 안전하고 만족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