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NH투자증권, 연금솔루션 서비스 시작…개인 연금 포트폴리오 구성 가능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계좌 거래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연금 계좌 운용 고객뿐 아니라 신규로 연금 투자를 고민하는 고객들도 쉽고 간편하게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3가지 방향으로 제공한다. 우선 ‘―레디(Ready)-메이드(Made)’ 서비스다. 복잡한 투자과정을 싫어하는 고객에 NH투자증권이 종합패키지 상품처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연금 투자 전문가들이 직접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매수할 수 있다. 상품을 주기적으로 리밸런싱(투자 비중 및 종목 변경)까지 진행한다. 고객은 자문형 상품, 펀드, 혹은 로보어드바이저 등 본인에게 맞는 포트폴리오 투자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관련기사



두 번째는 ‘팔로우미(Follow-Me)’ 서비스다. 좀 더 자유로운 투자옵션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객이 사계절 포트폴리오, 국민연금 따라하기, 인컴형 포트폴리오, 글로벌 자산배분 등 여러 컨셉의 투자 가이드를 제공 받고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컨셉에 맞는 여러 ETF 종목들을 일괄적으로 매수할 수 있다.

마지막은 ‘연금자산 성과 확인하기’로, 일종의 연금계좌 전용 투자 실험실이라고 볼 수 있다. 고객들은 이 기능을 통해 본인이 관심 있는 여러 펀드, ETF의 과거 투자 성과를 비교분석 할 수 있으며 종목을 모아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 후보 그룹을 생성할 수 있다. 이미 연금 계좌를 운용 중인 고객이라면 본인의 연금 계좌의 과거 수익률을 함께 비교해 볼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QV 모바일 앱과 나무증권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에 연금저축계좌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이라도 일부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시작으로 퇴직연금 솔루션까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승아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연금 자산은 장기투자가 이뤄져야 할 대표적 자산으로 글로벌 자산배분이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라며 “투자 가이드도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도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