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전 로큰롤’ 1억뷰 넘어…전세계에 대전 홍보효과 톡톡

대전관광공사, ‘대전 로큰롤’·‘쉘위플레이’ 영상 연계해 다양한 관광홍보사업 추진

1억뷰를 넘은 ‘대전로큰롤’ 영상의 한 장면. 사진제공=대전관광공사1억뷰를 넘은 ‘대전로큰롤’ 영상의 한 장면. 사진제공=대전관광공사




전세계를 대상으로 대전을 알린 한국관광공사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대전편, 일명 ‘대전로큰롤(Daejeon Rock N Roll)’이 지난 15일 기준 누적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섰다.



영상 공개일인 10월 20일로부터 60일이 채 걸리지 않은 속도다.

또한 ‘대전로큰롤’의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필름 영상은 11월 23일 공개된 이후 누적 조회수 637만회를 넘어섰고 후속편인 ‘쉘 위 플레이 대전로큰롤’ 영상은 11월 24일 공개되자마자 누적 조회수 318만 회를 기록중이다.



특히 후속편인 ‘쉘위플레이’는 본편인 ‘대전로큰롤’과 같이 송골매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 음원과 함께 대청호, 선화동 선화단길 카페거리,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대동하늘공원, 한빛탑과 물빛광장 음악분수 등 대전의 다양한 명소를 아름답게 그려내면서 앞선 ‘대전로큰롤’ 영상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관련기사



대전관광공사는 이처럼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대전로큰롤’, ‘쉘위플레이’ 영상과 연계해 다양한 대전 관광 홍보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우선 SNS를 활용해 ‘대전로큰롤’과 ‘쉘위플레이’의 촬영지를 널리 알리는 홍보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영상 촬영지를 소개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 책자와 브로셔도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관광공사와 우송대학교 솔브릿지대학이 산학협력을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는 ‘솔브릿지 MBA인턴쉽’을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6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인턴쉽 프로그램에서는 8개국 10여 명의 인턴들이 ‘대전로큰롤’ 유튜브 콘텐츠 댓글 분석 및 답변을 통해 전 세계의 ‘대전로큰롤’ 팬들과의 소통과 함께 관광상품 홍보 등 해외 홍보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관광공사는 대전 홍보를 위해 여러 유튜버와 협업중이다. 먹방 유튜버 ‘쯔양’의 대전의 맛과 야경을 담은 대전편은 1달만에 누적 조회수 497만회를 넘어섰고 20대 커플 여행 유튜브 채널인 ‘가요이 키우기’의 대전 즐기기 영상은 누적 조회수 73만회를 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유튜브를 통해 대전 관광의 매력이 국내외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 ‘꿀잼도시 대전’ 달성에 좋은 청신호로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