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뉴워커, 국내 긱워커 플랫폼 최초 원스톱 시스템 구축

모집부터 정산까지 전 과정을 앱에서 한 번에 해결 가능

긱워커의 경력 AI 분석해 기업에 최적의 뉴워커 매칭





뉴워커가 국내 긱워커플랫폼 최초로 모집부터 정산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

5일 긱워커플랫폼인 뉴워커는 모집, 계약, 출퇴근 관리, 정산까지 모두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시중 긱워커플랫폼은 모집과 계약, 출퇴근 관리, 정산을 부분적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서비스 이용에 다소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뉴워커는 앱 개편을 통해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신속하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앱 개편을 통해 ‘출퇴근 관리’ 기능을 신규 추가했다. 이는 기업이 긱워커의 출퇴근 및 근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근태 관리는 물론 정확하고 투명한 정산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또한, 뉴워커 앱 내 긱워커 ‘프로필’ 기능을 강화했다. 이전 버전보다 프로필을 세분화했으며 참여자의 사진, 이름, 나이 등을 입력하는 ‘기본 프로필’을 더해 참여한 히스토리를 볼 수 있는 ‘참여한 긱’, 포트폴리오를 업로드할 수 있는 ‘경력관리’, 원하는 긱 정보를 선별해서 볼 수 있는 ‘나의 활동’ 코너를 새롭게 추가했다.

‘참여한 긱’에서는 실제 참여했던 긱과 횟수가 자동 노출되며, 뉴워커가 인증한 긱워커를 상징하는 배지(badge) 시스템도 확인할 수 있다. 배지 시스템 도입은 국내 긱워커플랫폼 최초이다. 긱에 많이 참여하고 능력을 검증받은 사람일수록 더 좋은 배지가 부여되며, 이후 더 많은 긱 참여 제안을 받을 수 있다.

임경현 인크루트앤코 뉴워커본부장은 “이번 앱 개편으로 선진화된 긱워커플랫폼을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국내 긱워커 대중화를 목표로 서비스 고도화에 계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혜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