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앱코, 정부 디지털 교과서 도입 수혜 기대…강세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앱코(129890)가 정부의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도입 정책에 수혜 기대감에 강세다.


9일 오전 10시19분 현재 앱코는 전거래일 대비 4.63% 오른 5,870원에 거래되고 있다.


교육부는 학생에게 최적화된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당장 내년부터 전국 초중고 100~200개교를 시범 학교로 지정하고 디지털 교과서를 도입할 계획이다. 국어·수학·영어 등 공통과목과 정보교육에 디지털 교과서를 우선 적용하고 이후 타 교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2025년부터는 전국 초등 3·4학년, 중1, 고1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교과서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25년까지 학생들이 ‘1인 1기기(디바이스)’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앱코는 지난해 스마트 단말기 충전보관함 분야에서 누적 수주액 20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는 교육부의 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따른 교내 스마트기기 보급 확대로 연 400억원 이상을 수주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앱코 관계자는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스마트기기 충전보관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패드뱅크(PadBank)가 지닌 우수한 시장지배력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 수주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hyk@sea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