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SK, 美서 투자설명회 '바이오 나이트' 개최

SK그룹 제약·바이오 부문 경영진 총출동

협력사·투자사 50곳 초청해 미래 비전 공유

SK팜테코가 인수한 프랑스 세포유전자치료제 기업 이포스케시의 한 연구원이 약물 연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SK㈜SK팜테코가 인수한 프랑스 세포유전자치료제 기업 이포스케시의 한 연구원이 약물 연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SK㈜





SK(034730)그룹의 지주회사이자 투자회사인 SK㈜가 SK바이오팜(326030), SK팜테코와 함께 미국에서 네트워킹 행사인 'SK 바이오 나이트'를 연다.

관련기사



10일 SK㈜에 따르면 이번 바이오 나이트 행사는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포시즌스 호텔에서 글로벌 파트너사와 투자사 50여 곳을 초청해 열린다.

장동현 SK 부회장과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요그 알그림 SK팜테코 사장, 김연태 SK 바이오투자센터장 등 SK의 제약·바이오 사업을 이끌 새로운 경영진들이 참석해 협력사 및 투자자들과 미래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협력 관계를 다질 예정이다.

이들 중 이 사장은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의 글로벌 시장 확대 현황과 신약 구축 전략을, 김 센터장은 합성의약품을 넘어 바이오의약품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방향을 설명할 예정이다. 알그림 사장은 SK팜테코의 사업 비전과 경쟁력,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서 운영 방향을 소개한다.

김 센터장은 "그간의 성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장할 좋은 기회"라며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거점을 중심으로 바이오 사업 현지화를 통해 성장 기회를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팜테코는 SK가 2019년 한국, 미국, 유럽의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 통합 운영을 위해 설립한 회사다. SK바이오팜은 신약 연구개발에 집중하는 기업이다.


맹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