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김혜영기자]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서비스를 연동했다고 11일 밝혔다.
온라인 사업자는 카카오페이 사용 신청·승인 후 간단한 설정만으로 정기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기결제를 적용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주기 등 세부 항목은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카페24 측은 온라인 사업자는 고객과의 결제 편의성이 높은 쇼핑 환경을 제공해 손쉽게 고정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카카오페이 정기결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는 물론, 충전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수 있어 소비자 결제 선택폭을 늘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정기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한 온라인 사업자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시도를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빠른 사업 성장과 시장 조기 안착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플랫폼에 연결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hyk@sea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