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혼설족이신가요?…편의점업계, 설맞이 도시락 출시

GS25, 오색한정식 도시락

CU, 소불고기 떡국 한상

이마트24, 떡만둣국 도시락

세븐일레븐, 60여 종 할인

GS25 모델이 점포에서 ‘오색한정식 도시락’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제공=GS25GS25 모델이 점포에서 ‘오색한정식 도시락’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제공=GS25




편의점 업계가 홀로 설 연휴를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명절 도시락을 내놓는다.



GS25는 떡만둣국과 흑미밥, 오미 산적 구이, 나물 등 명절 대표 음식으로 구성한 ‘오색한정식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19일부터 3일간 ‘우리 동네 GS’ 애플리케이션에서 예약 구매하면 하루 1000명에게 30% 할인해준다. 예약한 도시락은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전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받을 수 있다.

GS25는 은행, 약국, 택배사 등이 연휴 기간 문을 닫으면서 이용률이 크게 상승하는 반값택배, 현금인출기 인프라를 사전 점검하고 안전 상비 의약품 등 의 재고를 충분히 구비하는 등 긴급 금융, 응급 구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차질 없이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CU 모델들이 ‘소불고기 떡국 한상 도시락’과 ‘리얼 통고기 떡국’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제공=CUCU 모델들이 ‘소불고기 떡국 한상 도시락’과 ‘리얼 통고기 떡국’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제공=CU



CU는 설날 대표 음식인 떡국에 소불고기와 잡채로 구성한 ‘소불고기 떡국 한상 도시락’을 선보인다. 계란에 부친 고기완자, 해물부추전, 깻잎전 등 3종의 전도 담아고, 흑미밥과 명태초무침, 고사리나물 등 4종의 반찬까지 더했다. 특히 성인 남성도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존보다 도시락 내용물을 20% 이상 늘렸다.

관련기사



또 CU는 고물가 상황에 외식 부담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가정간편식(HMR) 상품인 ‘리얼 통고기 떡국’도 함께 내놓는다.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떡만둣국 도시락, 설날 잔칫상 도시락 상품들/사진 제공=이마트24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떡만둣국 도시락, 설날 잔칫상 도시락 상품들/사진 제공=이마트24


이마트(139480)24는 ‘떡만둣국 도시락’과 ‘설날 잔칫상 도시락’을 판매한다. 떡만둣국 도시락은 잡채와 해물 완자 등으로 구성했고, 잔칫상 도시락은 소불고기와 모둠전을 푸짐하게 담았다.

아울러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달의 밀키트’ 4종 중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의 설맞이 행사 관련 이미지/사진 제공=세븐일레븐세븐일레븐의 설맞이 행사 관련 이미지/사진 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편의점에서 명절 장을 보는 사람들을 위해 이달 말까지 식재료와 조미료, 주류 등 60여 종을 할인한다. 명절 음식에 필요한 두부와 계란, 콩나물, 부침가루 등은 할인이나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류도 할인한다. 또 숙취해소음료 9종은 1+1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