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카카오 인기 캐릭터 '춘식이'…LGU+ 키즈폰으로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 공략…출고가 32만

’아이부자’ ‘U+키위플레이’ 앱…올바른 금융습관

키즈 모델이 ‘U+키즈폰 with 춘식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LG유플러스키즈 모델이 ‘U+키즈폰 with 춘식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032640)가 자녀의 올바른 금융습관과 스마트폰 사용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아동 전용 디바이스 ‘U+키즈폰 위드(with) 춘식이’를 27일 단독 출시한다.



U+키즈폰 위드 춘식이는 지난해 1월 출시된 ‘U+키즈폰 위드 리틀카카오프렌즈’에 이어 LG유플러스가 6번째로 내놓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X커버 5’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카카오 인기 캐릭터 춘식이가 바탕화면 및 테마에 적용됐다.

관련기사



상품 패키지는 △전용 케이스 2종(캐릭터 케이스·투명 카드 케이스) △숄더 스트랩 △액정보호필름 △색칠놀이용 컬러링 페이퍼 2장 △키링 등으로 구성됐다. 색상은 화이트와 민트 2종이며 출고가는 32만 2000원이다.

이번 키즈폰은 자녀의 금융습관 형성을 위한 하나은행의 금융 앱 ‘아이부자’를 탑재했다.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U+키위플레이’의 기능도 개선했다.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은 아이 스스로 금융 생활을 경험하고 올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모으기(용돈·미션·저축) △쓰기(결제·송금·ATM출금) △불리기(주식투자체험) △나누기(기부) 등 4가지 기능이 있다. 아이부자 이용 고객은 앱과 연결된 충전형 선불카드 ‘LG유플러스 무너카드’도 발급받을 수 있다.


강도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