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대출지원 혜택 제공…‘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제주도 왕복 항공권 제공 등 견본주택 방문 이벤트 진행 중




금리 인상에 따른 자금 부담을 낮춘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으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특별 분양조건이 적용된다. 먼저 계약금 5% 대출 지원과 중도금 60% 대출이자 지원이 더해진다. 현재 기준금리가 3.5%를 기록하며 수요자들의 부채 부담과 자금 조달 어려움이 커진 가운데 계약금과 중도금 특별혜택을 통해 계약자들의 초기 자금부담을 줄여주고 있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책정됐다는 점도 투자 매력을 높인다. 여기에 전 세대 희소성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되었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향후 충분한 프리미엄이 전망된다는 평가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강원도 원주혁신도시 복합용지2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9층 3개동, 전용 95·115㎡ 총 386세대 규모다. 주택형별로 전용 95㎡ 71세대, 전용 115㎡A 210세대, 전용 115㎡B 105세대로 구성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출 금리가 크게 오르는 상황에서 최대 수천만원의 금리 인상 소나기를 피할 수 있는 상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입지환경이 탄탄한 지역에 들어서는 상품은 상승 전환 전에 미래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투자 기회로 적절하다고 판단해 투자 문의가 꾸준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KTX원주역,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를 이용하기 편리하고 여주~원주 간 수도권 복선전철(예정)도 개발 추진 중으로, 서울 접근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23년 착공, 24년 개점 예정) 부지가 있어 편리한 쇼핑환경이 마련됐고, 원주 도심 내 위치한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원주세브란스병원 등 생활 인프라를 이용하기도 좋다. 버들초·버들중·반곡중·영서고·치악고 등 전 연령대 학군이 단지 인근으로 편리한 통학환경을 갖췄다.

바로 앞에는 원주천이 위치한다. 이와 함께 약 10㎞ 길이의 산책로와 운동기구 등을 갖춘 원주천 수변공원이 인근에 있다. 치악산과 백운산이 가깝고 두물수변공원, 버들만이공원, 가래실공원, 삼보공원 등 녹지공간도 주변에 마련돼 있다.

원주천이 한 눈에 들어오는 최고 39층 규모의 초고층 설계와 3면 개방, 5Bay(일부) 설계를 적용해 탁 트인 전망과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팬트리와 대형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유상옵션을 통한 트렌디한 맞춤형 인테리어를 적용할 계획이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에 위치하며,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제주도 2인 왕복 항공권을 제공한다. 입주는 2025년 10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