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특징주]더블유에스아이, 종합병원급 산부인과 의무설치...산부인과 로봇 서울대 산부인과와 임상

더블유에스아이(299170)가 종합병원급에서 산부인과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더블유에스아이는 산부인과 어시스트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1일 오전 10시 7분 현재 더블류에스아이는 전날 보다 7.51% 오른 21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종합병원급 의료기관에 산부인과를 의무적으로 설치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국민의힘 김학용 의원은 최근 의료기관 내 산부인과 의무 설치와 재정지원을 명시한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최근 대표발의했다.

관련기사



개정안은 100병상 이상 300병상 이하인 종합병원에 필수적으로 산부인과를 개설해 전속 전문의를 두고, 정부는 산부인과를 개설하는 종합병원에 재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김 의원은 "최근 출산율이 감소함에 따라 산부인과와 분만실의 수가 점차 감소하고 있으며, 산부인과 개설 의료기관이 한 곳도 없는 지역이 발생하고 있다"며 "원활한 산부인과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병원에 필수적으로 산부인과를 개설하는 법안을 발의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더블유에스아이는 현재 부인과 수술에 필요한 자궁 위치 제어 어시스트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수술실에 투입되는 인력 중 어시스트 로봇이 한 사람 몫은 해낼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대학교 산부인과 정현훈 교수팀과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