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특징주]스톤브릿지, 올거나이즈코리아 쳇GPT한계 극복 기업용 '알리GPT' 출시...2021년 투자 진행

일본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올거나이즈코리아가 GPT-3.5를 자사 인공지능(AI) 솔루션에 접목한 업무용 AI 솔루션 ‘알리(Alli) GPT’를 출시했다는 소식에 투자사인 스톤브릿지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7일 오후 1시 3분 현재 스톤브릿지는 전 거래일 대비 5.32% 오른 57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알리GPT는 질문에 대한 정보를 종합해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챗GPT의 기반 언어 모델인 오픈AI의 GPT-3.5 API를 연동해 기업 맞춤형으로 구성한 AI 솔루션이다.



알리GPT는 챗GPT 활용을 원하는 기업을 위해 최신 정보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했다. 기업의 문서 및 매뉴얼, 최신 정보를 알리GPT에 올리면, 질문에 대한 답을 문서에서 찾아 요약 및 이해해 답한다.

관련기사



올거나이즈는 일본 시장 확대 및 도쿄거래소 상장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올거나이즈는 텍사스주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었으나, 최근 지주회사인 올거나이즈 홀딩스를 도쿄에 설립했다. 올거나이즈 미국 법인을 포함, 한국, 일본 지사가 올거나이즈 홀딩스의 100% 자회사로 편입되는 형태로 조직을 재편했다.

한편 스톤브릿지는 2021년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일본 SMBC와 총 132억원(1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