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국가전문자격 경영·기술지도사 양성과정 시행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회장 김오연)에서 시행하는 2023년도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양성과정’ 접수가 오는 2월 19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경영·기술지도사는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시행되는 중소벤처기업부 소관의 국가전문자격이다. 약 17,000여명의 경영·기술지도사가 국내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영·기술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지속성장과 혁신을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취득예정자의 기업 실무경력을 향후 컨설팅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은퇴 후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자격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관련기사



‘지도사 양성과정’은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의 1~2차 시험 중, 1차 시험을 면제하는 제도로서 실무경력을 갖춘 고급 인력의 컨설팅시장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운영되는 법정교육이다. (연평균 교육인원 약 1,600명) 다양한 산업 분야의 실무경험자들이 양성과정을 통해 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고 있는데, 그 점유율은 전체 지도사의 60%에 달한다.

교육은 오는 19일까지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전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65시간)된다. 이수 후 수료시험에 합격하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1차 시험이 면제되며, 올해 2차 및 내년 2차 시험의 응시 기회가 주어진다. 수강과목은 중소기업관계법령, 조사방법론, 기업진단론 등 1차 시험과 동일한 총 6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