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새벽 롯데월드에 5000여명 모인 이유는?…롯데홈쇼핑 벨리곰 파티

25일 밤~26일 새벽 6시간 동안

서울 잠실 롯데월드 대관해 진행

벨리곰 NFT홀더 위한 벨리 파티

소통 장 마련하고 로열티도 강화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가 벨리 파티에 참석한 NFT홀더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홈쇼핑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가 벨리 파티에 참석한 NFT홀더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지난 25일 밤 11시부터 26일 오전 5시까지 총 6시간 동안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서 진행한 벨리곰 대체불가능토큰(NFT)홀더를 위한 ‘벨리 파티’에 5000여 명이 모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벨리곰 NFT홀더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로열티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홀더를 비롯해 유명 인플루언서, 행사 관계자 등 총 5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 최대 규모의 NFT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월드가 6년 만에 전체 대관을 진행하는 등 롯데그룹 계열사 간 협업이 이뤄졌다.

관련기사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벨리곰NFT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홀더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전하며 “벨리곰NFT의 가치는 홀더들, 곧 커뮤니티의 힘”이라고 말했다.

벨리곰NFT 로드맵 발표, 인기가수 초청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참석자들이 대기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홈쇼핑벨리곰NFT 로드맵 발표, 인기가수 초청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참석자들이 대기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이날 행사에서 △네트워크 안정성 강화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생태계 구축 △글로벌NFT 제휴를 통한 해외 진출 △벨리곰 커뮤니티 전용 포인트 신설 등 몰입형 커뮤니티 구축 △핫딜상품 구매, 한정판 굿즈 제공 등 등급별 새로운 보상체계 마련 등 벨리곰NFT 시즌 2에 대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또한 인기 가수 ‘다이나믹듀오’의 초청 공연, 13종의 어트랙션 무료 탑승, 벨리곰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NFT 멤버십 문화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8월 총 6단계 등급으로 이루어진 벨리곰NFT를 공개했다. ‘벨리곰’ 캐릭터의 팬덤, 롯데그룹 계열사와 연계된 차별화된 혜택 등으로 호응을 얻으며 9500개 NFT가 오픈 1초 만에 완판되는 등 화제를 모았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