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D-30'…SSG닷컴, SSG랜더스 브랜드관 오픈

야구 시즌 개막 한 달 전

야구 연계 마케팅 가속화

유니폼·모자 등 180여 종

SSG랜더스에서 운영하는 공식브랜드관 홈페이지. /사진제공=SSG닷컴SSG랜더스에서 운영하는 공식브랜드관 홈페이지. /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이 야구 시즌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야구 마케팅을 시작했다. 지난 2021년 신세계그룹이 SSG랜더스를 창단한 이래 지속 추진해 온 야구단 연계 마케팅이다.

SSG닷컴이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의 유니폼과 야구용품, 굿즈를 한데 모은 공식브랜드관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SSG랜더스 공식브랜드관에는 야구 유니폼, 모자, 의류, 잡화, 굿즈 등 180여 종에 달하는 상품이 입점됐다. 대표 상품은 '랜더스 우승기념 챔피언스 저지', '스프링캠프 모자', '시즌 어센틱 점퍼' 등이다. 오는 8일부터 시작되는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 일정에 맞춰 국가대표팀 유니폼도 판매한다. 신상품, 기획전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페이지를 구성했다.

관련기사



공식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한 기획전도 연다. '미리 만나는 봄 그리고 개막'이 행사 주제다. 지난 2021년 시즌 유니폼과 의류, 응원용품 등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SSG랜더스 창단 이래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리그 기간 중 주요 홈경기 일정에 맞춰 출시한 한정판 유니폼은 발매 직후 빠르게 완판되며 야구팬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실제로 쓱닷컴이 지난 해 출시한 ‘웰컴쓱닷컴 데이’, ‘스타벅스 데이’, ‘노브랜드버거(NBB) 데이’ 기념 한정판 유니폼은 발매 후 수분 이내 모두 완판됐다. 지난 해 말에는 SSG랜더스의 KBO 사상 첫 와이어 통합우승을 기념해 한정판 굿즈 ‘챔피언 플레이트 블랙 에디션’을 선보였으며, 발매 직후 모두 판매됐다.

'랜더스데이' 등 야구단과 연계한 행사도 매출이 늘었다. 지난 해 야구단 창단 1주년 기념 '랜더스데이' 행사 기간(4월 2~8일) 쓱닷컴 매출은 직전주 대비 30% 늘었으며, 이 기간 방문객 수도 20% 이상 증가했다. 올해에도 쓱닷컴은 SSG랜더스 야구단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덤 문화 형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정인혁 SSG닷컴 스포츠MD팀 바이어는 "야구단 창단 3년 차에 접어드는 만큼 스포테인먼트 마케팅을 위해 공식브랜드관을 신설하게 됐다"며 "오는 4월 야구 시즌 개막 시기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