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 상품 및 사업 설명회 개최




시흥장현지구 비즈니스의 새로운 중심이 기대되며 초역세권 입지로 공급되는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가 오는 17일(금) 상품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단지는 시흥장현지구 자족시설용지 4블록에 공급 예정인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2만평의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수도권 서남부 교통의 중심에 자리한 만큼 교통 여건과 다양한 개발 호재를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설명회는 오는 17일(금) 오전 10시 30분부터 낮 12시까지 시흥시청 늠내홀(경기도 시흥시 시청로 20, 2층)에서 VIP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설명회는 단지의 상품성 및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바탕으로 질의 답변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석자는 미리 신청을 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의 뛰어난 입지, 우수한 상품성, 높은 미래 가치 등을 더욱 알릴 예정이다.”라며 “고객들과 직접 대면해 사업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는 만큼, 양질의 설명회가 될 수 있도록 공들여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는 서남부 교통의 허브이자 수도권 서남부의 중심으로 전망되는 시흥장현지구에 위치했다. 이에 따라,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빠른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인근의 시흥시청역에는 서울 및 경기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서해선(2024년 연장개통 예정), 여의도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신안산선(2024년 예정), 판교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월곶판교선(2025년 예정)의 트리플 超역세권을 갖췄다.


도로망도 갖췄다는 설명이다.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경기권역 40분대, 인천권역 30분대, 서울권역 5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아울러 시흥장현지구 입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개발이 예정돼 있다. 교통·쇼핑·음식·문화·상업·휴식 등을 누릴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복합문화공간 ‘시흥시청역 복합환승센터’(계획)와 행정·업무·문화가 어우러진 ‘시흥시청 복합행정타운’(계획) 등이 예고돼 있다.

아울러, 인근의 14만평 규모의 ‘시흥하중 공공주택지구’에는 총 8,454명의 계획 인구가 입주 예정으로 대규모 배후단지가 조성된다. 이로 인해 지역 가치는 물론 주거·업무편의성, 접근성, 업무효율성까지 모두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로 지어지는 만큼 ‘2개층 차량진출입’을 설계해 지하 1층 및 지상 1층에 개별 층 차량 진입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이를 통해 2.5t 차량 진입이 가능한 광폭램프를 갖추어 물류 이동 및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특화 설계도 갖췄다. 최대 층고 6.2m, 최대 1톤의 높은 바닥하중, 6m 이상의 넓은 광폭도로로 업무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지하 2층부터 지상7층까지 드라이브인, 도어 투 도어 시스템으로 제조업종 특화 및 오피스와의 차별성을 두었다. 지하 3층부터 지상 7층에는 법정대비 250% 이상의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한편,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 홍보관은 현재 경기도 안양시 범계역과 서울 금천구 가산동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에 오픈 중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