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는 과학체험을 통해 기후위기를 인식하고 에너지전환 실천방안을 알리기 위해 ‘대덕구 탄소중립(Net-zero) 과학 캠프’ 참여자를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대덕물빛축제’기간 중 진행되는 이번 과학 캠프는 4월 22~23일 1박 2일간 로하스캠핑장에서 진행된다.
과학캠프에서는 △종이비행기 3인방과 과학 이야기 △카이스트와 왓썬(what’s up/sun)보트 △다같이 넷제로 놀이터 △과학원리와 마술을 접목한 사이언스 매직쇼와 태양열 조명을 이용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초등학생과 보호자로 구성된 2인 이상의 팀이며 참가비는 1인당 1만원(1일 차 점심 및 재료비 포함)이다.
참여 희망자는 대덕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행사접수)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이번 캠프에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전기 사용량이 많은 캠핑카 및 캐러반 사용자는 참가가 제한된다.
최충규 구청장은 “캠프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기후·환경변화 위기를 인식하고 우리의 일상을 과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탄소중립(Net-zero)과 더불어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