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정책

김기현 "산불 피해 강릉, 특별재난지역 선포 정부에 적극 건의"

최고위·중진의원 연석회의 발언

김기현,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 발언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4.12 uwg806@yna.co.kr (끝)김기현,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 발언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4.12 uwg806@yna.co.kr (끝)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대형 산불이 발생한 강원 강릉 지역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정부에 건의했다.

관련기사



김 대표는 12일 최고위-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지금껏 살아온 삶의 터전을 한꺼번에 잃어버린 이재민들을 국가가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급하게 몸만 간신히 빠져나온 이재민들의 도움 호소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며 "당장 내일이 걱정인 이재민들을 위해 국가가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대표는 회의에 참석한 4선 이상 중진 의원들에게 "집권 여당이 지켜야 할 윤리 기준을 잘 지킬 수 있도록 하는 측면에서도, 우리 당의 기율을 세우는 데 많은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