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176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8개동, 전용 72·84·101㎡ 총 806가구로 조성된다. 72㎡ 88가구, 84㎡A 524가구, 84㎡B 104가구, 101㎡ 90가구다. 견본주택은 지난 14일 경기도 수원시 고색동에 문을 열었다. 입주는 2026년 5월 예정이다.
단지가 위치한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에는 약 2400여 가구 규모의 공동주택과 상업시설 등이 형성될 예정이다. 대규모 주거단지가 갖춰진 봉담1·2지구, 효행지구(예정), 화성태안3지구 등과도 가까워 생활권을 두루 공유할 수 있다. 중흥S-클래스는 이번에 공급하는 단지를 포함해 화성시 봉담읍 일대에만 약 5000여 가구의 브랜드 타운을 조성한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에 띈다. 단지는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자리한 원스톱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는 와우고등학교가 위치하며, 와우초·중학교도 가깝게 자리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가 있으며 CGV와 하나로마트 등 봉담1지구에 조성된 유통·문화시설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도 단지 주변에 조성될 계획이며 동화마을생태공원, 봉담호수공원, 융건릉, 금덩산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광역 교통망도 주목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봉담IC가 자리하고 있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봉담~송산) 및 과천봉담고속화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이 수월하다. 효행로, 43번 국도와도 가까워 수인선 이용이 편리하며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신분당선 연장선 호매실~봉담 구간의 호재도 품고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하고, 4베이(Bay) 설계(일부)를 통해 실내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심특화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안전성도 보장했다.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도입해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생활가전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주민운동시설과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들도 갖춰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