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부동산 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 ‘리치고’, ㈜하이그로우마케팅그룹과 MOU체결

프롭테크 스타트업 ㈜데이터노우즈, 광고대행사와 업무협약으로 경쟁력 강화 나서







프롭테크 스타트업 ㈜데이터노우즈는 이달 ㈜하이그로우마케팅그룹과 디지털 핵심역량 강화 및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데이터노우즈가 운영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부동산 정보 애플리케이션 ‘리치고’의 광고서비스 사업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리치고의 광고상품을 기획/서비스 운영하기 위해 양사가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하이그로우마케팅그룹은 다년간 쌓아온 애드테크 광고 솔루션을 기반으로 부동산 매매 의사결정 지원 솔루션을 선보이며 분양 광고에 최적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데이터노우즈가 2020년 처음 선보인 ‘리치고’는 빅데이터로 부동산의 가치와 시세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부동산 전문 애플리케이션으로 지난해 ‘리치고 2.0’을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리치고’는 30여 가지의 빅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 모델을 기반으로 2년 후 아파트의 미래 가격을 예측하고, 지역별/단지별 투자 점수화를 통한 상세 분석이 가능하다. 또, 한눈에 보는 재개발/호재 분석, 청약 분석, 경쟁사 대비 호가와 실거래가를 더 잘 추종하고 높은 성능을 보이는 ‘리치고 시세’ 데이터를 구축하기도 했다.

이번 ㈜하이그로우마케팅그룹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리치고’의 새로운 광고 구성인 스페셜AD, 프리미엄AD, 홈배너AD, 지도핀AD 등의 상품을 런칭할 예정이다.

김기원 ㈜데이터노우즈 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리치고’의 신뢰성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각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을 가장 잘 해석하는 AI 기반 부동산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리치고’는 다양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KB부동산, 하나카드, 하나은행, 삼성카드, 농협중앙회, NH농협은행 등 다양한 금융기관과 현대건설, DL건설, 롯데건설, GS건설, 현대엔지니어링, 한화건설 등 메이저 건설사와 협업을 진행해왔다. 또, 오차율 8% 이하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을 선보이고 있으며, 기술 보호를 위해 10여개의 관련 특허를 출원 및 등록해 나가며 핵심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