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조달청, 2023년 제1회 우수제품 지정서 수여…55개 제품

신규 우수조달물품 26개…13개 기관 우수제품 구매 유공자에 표창장 수여

이종욱(앞줄 왼쪽에서 일곱번째) 조달청장이 우수제품 지정서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이종욱(앞줄 왼쪽에서 일곱번째) 조달청장이 우수제품 지정서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




조달청은 27일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제1회 우수제품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첫 지정 심사를 통과한 제품은 276개중 55개(19.9%)로 2023년 4회차(20.2%)에 비해 심사 통과율이 소폭 감소했고 신규로 우수조달시장에 진입한 제품은 26개로 절반에 가까운 47%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지정된 우수제품은 수의계약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물품을 공급할 수 있고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재되어 수요기관이 구매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끊임없는 기술혁신으로 기술과 품질이 뛰어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조달청은 우수기업들이 국내 공공조달시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드넓은 해외조달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달청은 우수제품 지정서 수여식에 앞서 13개 기관 우수제품 구매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