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이하 파트너사)의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를 을지대학교, 아주대학교에 구축했다고 밝혔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카카오워크의 공식 리셀러 파트너로서 판매 권한을 갖고 솔루션 도입에 대한 컨설팅, 커스텀 개발, 고객 상담 등 관련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구축한 교육용 카카오워크는 온ㆍ오프라인 연계 학습을 위한 교육 공간 제공을비롯해 교사와 학생의 자유로운 소통 지원을 위해 수업에 유용한 도구들을 활용할 수 있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모든 대화방에 기본으로 AI 어시스턴트가 탑재돼 회의 일정을 조율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강의 별 채팅방 자동 생성, 교내 생활 정보 바로가기, 개인 스케줄 관리, 원격 수업, 설문, 할 일, 알림장 등의 기능을 통해 캠퍼스 생활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을지대학교는 이번 학기 개강부터 카카오워크를 도입했다. 소셜 네트워크와 이러닝을 결합한 소셜러닝 강화를 목적으로 한 을지대학교 카카오워크는 학번 및 사번으로 로그인해 학생과 교수가 카카오워크를 통해 수업 및 과제를 제출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지원에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아주대학교도 카카오워크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도서 대출 ▲강의실 예약 ▲각종 행사 ▲비교과 프로그램 등 학교에서 지원하는 학생 서비스 전반에 대한 알림 및 안내를 카카오워크로 일원화할 예정이다. 또 아주대학교 자체 LMS시스템을 카카오워크와 연동해 구성원들의 원활하고 편리한 소통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대학교 외에도 패션, 유통업체 등 다수의 기업에 카카오워크를 구축하며 관련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의 탁월한 수행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카카오워크와 연동해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기업, 학교, 기관의 니즈에 따라 맞춤형으로 개발해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전 세계 30개국에 진출해 5,000여 개의 고객사에 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국내 17개 지역 거점에서 1만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IT 솔루션 및 개발, EC(이커머스),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평생교육원 운영 및 교육 컨설팅, 컨택센터 구축 및 운영, Direct Mail(우편 발송서비스), Omni Channel 시스템(모바일, 이메일, 우편) 구축 및 서비스 등 기업 비즈니스의 업무 영역에 최적화된 BPO 서비스를 350여 개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군에 맞춰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 및 기업의 생산성과 CS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