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국립광주과학관이 함께 합니다”

19~24일 포토존 등 특별행사 다채

발사 당일 24일 실시간 응원도 진행

국립광주과학관은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19~24일까지 국민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특별행사를 개최한다. 사진 제공=국립광주과학관국립광주과학관은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19~24일까지 국민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특별행사를 개최한다. 사진 제공=국립광주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은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19~24일까지 국민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특별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국립광주과학관 본관 바닥에 누리호를 2분의 1 크기로 축소한 대형 누리호 포토존을 설치했으며, 2층에서 바라보면 그 크기를 더욱 실감나게 볼 수 있다.



과학관 기획전시실에서는 누리호 성공 발사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우주인 모형과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코너와 누리호 3차 탑재 위성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영상 코너가 준비돼 있다. 또한 2층 중앙홀에는 색종이와 종이컵을 이용해 나만의 누리호를 만들어 날려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관련기사



발사 당일인 24일 오후 상상홀에서는 과학관 직원과 관람객이 함께 누리호 발사 장면을 실시간으로 관람하며 성공 발사를 응원하는 시간을 갖는다. 응원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발사종료 후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명에게 기념품도 증정한다.

전태호 국립광주과학관 관장직무대리는 “지난해 6월 국민들과 함께 이곳 국립광주과학관에서 누리호 2차 발사 성공의 기쁨을 나눴던 순간을 기억한다”며 “이번 3차 발사도 성공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누리호 3차 발사는 오는 24일 오후 6시 24분으로 예정됐다. 기상 상황 등 변수를 고려해 정확한 발사 시각은 당일 오후에 발표한다.

광주=박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