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지엔터프라이즈, 사업자 세금환급 서비스 '비즈넵 환급' 조회액 “1,500억원 갱신”




사진 설명. 한달새 기록 갈아치운 비즈넵 환급 '사업자 세금환급 조회액 1,500억원 달성'사진 설명. 한달새 기록 갈아치운 비즈넵 환급 '사업자 세금환급 조회액 1,500억원 달성'



세무 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대표 이성봉)가 운영하는 사업자 세금 환급 서비스 ‘비즈넵 환급’이 또 한번 환급조회액을 1,500억원으로 경신했다고 22일 밝혔다.



비즈넵 환급은 사업자가 모르고 더 낸 지난 5개년치의 종합소득세를 찾아주는 온라인 서비스로, 자체 개발한 AI가 1분 남짓한 시간에 놓치고 있던 환급세액을 자동 계산해주고 제휴 회계법인과의 협업을 통해 실제 환급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특히 세무시장에서 소외되어 있는 영세사업자들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관련기사



지엔터프라이즈 이성봉 대표는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전문가의 영역을 고객의 시선으로 재해석하려는 그간의 노력이 빠른 성장에 주효했다고 생각한다”며, “연내 출시할 신규 서비스로 고객의 니즈를 보다 사려깊게 케어하려는 지엔터프라이즈의 노력이 보다 가시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지엔터프라이즈는 2016년부터 ‘비즈넵’, ‘비즈넵 프로’, ‘1분’ 등 재무·세무 솔루션을 개발/운영해왔다. 특히 그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네이버·네이버 파이낸셜과 부산은행, 하나은행, 나이스평가정보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