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에스에프씨는31일 한국형 ‘그리드패턴 백시트’ 개발에 성공해 양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또한 ‘그리드패턴 인쇄 백시트’ 및 ‘그에 대한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고 전했다.
에스에프씨는 국내 모듈사의 평가 및 인증이 완료되는 대로 본격적인 양산 공급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해외 유수업체들과도 샘플 및 양산 공급을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며, 해외 유명 태양광 전시회에 참가해 주요 모듈 업체들을 대상으로 동 제품에 대한 홍보 및 공급 방안 등도 협의할 예정이다.
에스에프씨의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Bifacial PV Module)용 백시트 개발 및 출시는 약 3년전에 이뤄졌으나, 모듈 성능 향상을 위한 그리드패턴 인쇄를 할 수 있는 대형 인쇄 설비의 부재, 국내에서의 잉크 개발 어려움 등으로 인해 자체적인 2년여간의 연구개발 및 실증을 통해 마침내 FPF 타입, SPF 타입 등 다양한 고객지향적 그리드패턴 백시트를 출시하게 됐다.
에스에프씨 관계자는 "에스에프씨의 이러한 그리드패턴 백시트는 20여년 이상 누적된 에스에프씨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수입되는 중국산 제품과 비교했을 때 동등 혹은 그 이상의 내후성 및 성능을 가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에스에프씨의 우학명 사업본부장은 “양면 모듈 시장에서 중국산 백시트 제품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에스에프씨의 강한 의지와 노하우 및 저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이번 그리 드패턴 백시트 제품은 우리에게 또 다른 효자 아이템으로서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choimj@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