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새일센터가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교육인 'SW테스터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SW테스팅 분야로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W테스터는 소프트웨어 제품 출시 전 프로그램 또는 사용자가 요구하는 기능을 만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를 거쳐 오류나 결함을 찾고, 개발자가 수정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최종 사용자에게 고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전문가로, 점차 추세가 비대면 서비스로 변화되며, 점점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또한,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비교적 입직이 쉬운 만큼 여성 유망 직종으로 대두되고 있다.
동부새일센터 'SW테스터양성과정'은 2017년부터 운영하며, 업계로부터 탄탄한 커리큘럼을 인정받은바 있으며, 2023년에도 6개 이상의 기업과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취업처 연계를 확보했다.
교육 내용은 △SW 기본 이해 및 테스트 개요 △SW 공학 활용 및 테스트 프로세스 △SW 정적 테스트 및 테스트 실습 △테스트 설계 및 결함 관리 △SW 구현 검증 및 테스트 문서화 △테스트 관리 및 테스트 자동화 △테스트 리스크 관리 △국제 자격증 테스트 이론 정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코칭 △전문 SW테스팅 업체에서 현장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특전으로는 교육 참가자 전원에게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며, 국제자격증(ISTQB) 합격 시 응시료를 지원한다. 또한 SW테스터 관련 취업을 우선 연계하며, 소정의 교통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교육은 7월 10일부터 9월 22일까지 매주 월-금(13:30~17:30), 건대입구 6번 출구에 위치한 동부새일센터에서 진행된다.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대학원생, 대학생)를 포함해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않은 미취업여성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7월 3일까지 동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