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보증료 0.5% 할인 혜택까지 주어지는 중소기업 전용 대금 지급 서비스 ‘KJB Trust-On 보증서 대출’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KJB Trust-On 보증서 대출’은 신용보증기금과 기업의 상호 신뢰 하에 기업이 대출금을 투명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원재료 구매 등 각종 물품 구매 뿐만 아니라 인건비, 임차료 지급 등 다양한 자금 용도로 활용 가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승인 금액 범위 내에서 대출 약정이 가능하다.
우대 금리는 당행 여신 신규 고객, KJB Trust-On 보증서 대출 외 광주은행 시설 자금 대출 보유 고객, 영업점장 인정 우대 금리, 대출 기한 연장 시 은행이 정한 한도 소진율 70% 이상 사용 시 제공되며, 신규 시 최고 0.4%p, 기한 연장 시 최고 0.6%p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은행 기업뱅킹 홈페이지, 영업점,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문수 광주은행 상품개발실장은 “중소기업이 보증부 대출금을 투명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현 신용보증기금의 중점 지원 사업에 발맞춰 ‘KJB Trust-On 보증서 대출’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고객 층의 금융 니즈를 반영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