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북스&] 진정한 부를 원한다면 생각·행동부터 바꿔라

■밥 프록터 부의 시크릿

밥 프록터 지음, 부키 펴냄





40년 넘게 잠재의식을 연구해며 ‘생각의 시크릿’ ‘부의 확신’ 등을 통해 독자들 인생의 새 지평을 열어 줬던 밥 프록터의 정수만을 모은 신간 ‘부의 시크릿’이 새로 출간됐다. 저자는 “97%의 사람들이 돈 버는 방법을 배워보지도 못한 채 죽고, 그들의 무지는 다음 세대까지 이어진다”며 “그러나 돈을 원하는 만큼 버는 법을 배우는 것은 자동차 운전하는 것을 배우는 것보다 어렵지 않다”고 말한다.



저자에 따르면 우리는 성공하기로 결정만 하면 성공할 수 있다. 프록터는 “당신의 한계는 당신 스스로 만든 것이고, 당신의 본성은 무한하기에 당신의 능력에는 한계가 없다”고 이야기한다.

관련기사



이 사실을 깨달았다면 우리는 생각과 행동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다. 우리의 상황이 어떻든 우리는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이 목표는 집이나 자동차 같은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원대하면서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목표여야 한다. 저자는 “목표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하는 것이고, 어떻게 이뤄지는 것은 알 필요 없다”고 강조한다.

행동도 완전히 변해야만 한다. 우리가 기존에 해 왔던 행동보다 더욱 엄청나고 폭발적인 행동을 해야 한다. 그래야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행동에 간섭하지 못한다. 거기에 위험도 기꺼이 감수해야 한다. 우리의 정신은 오랜 기간 안전지대에 갇혀 있었고, 이는 생각의 한계와 실패, 좌절만을 낳을 뿐이다. 그는 “인생에서 가장 큰 위험은 아무런 위험도 감수하지 않는 것”이라고 일갈한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중요한 것은 우리의 긍정적인 태도와 생각, 올바른 자아다.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결과를 야기할 뿐이다. 부정적 생각은 인내심의 부족으로 이어지고, 꿈과 목표를 포기하는 것까지 이른다. 포기는 실패와 동의어다. 그리고 우리는 그 실패를 운명으로 받아들인다. 그러나 긍정적 생각이 있다면 실패는 다음의 성공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변화한다면 부를 이루는 것 역시 가까이 다가오게 된다. 프록터는 “부는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끌어당기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부는 물질적인 것일 뿐 아니라 행복과 건강이라는 비물질적 개념까지도 포함한다. 모든 말이 당위적이고 당연한 말일 수 있지만 그렇다고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당신의 성공은 이미 정해져 있다.” 1만 8000원.


한순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