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샤이니, 하이브리드 힙합으로 돌아온다…정규 8집 '하드' 26일 발매

샤이니 정규 8집 'HARD' Volume Checker 이미지 / 사진=SM엔터테인먼트샤이니 정규 8집 'HARD' Volume Checker 이미지 / 사진=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SHINee)가 오는 26일 정규 8집으로 돌아온다.



12일 SM엔터테인먼트는 샤이니 공식 SNS 계정에 볼륨 체커(Volume Checker) 영상을 공개하며, 샤이니가 26일 오후 6시 정규 8집 '하드(HARD)'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타이틀곡 '하드'는 붐뱁, R&B, 90년대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믹스한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이다. 강렬한 피아노 연주와 샤이니의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인다. '누난 너무 예뻐', '러브 식(Love Sick)' 등 샤이니와 여러번 호흡을 맞춘 켄지(KENZIE)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가사에는 '위 고 하드(We Go Hard)'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웠다. 매 순간 도전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들만의 신념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샤이니의 음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반영한 가사다. 아울러 영원한 영 앤 와일드(Young & Wild)를 외치는 굳건함도 담겨 있다고 소속사는 설명했다.

한편, 샤이니는 컴백에 앞서 6월 23~25일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 '샤이니 월드 VI '퍼펙트 일루미네이션(SHINee WORLD VI [PERFECT ILLUMINATION)'을 개최한다.


허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