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HD현대오일뱅크, 전국 10여개 주유소에 '캠핑카 오폐수 처리시설' 설치

한국관광공사와 '덤프스테이션' 구축 업무협약

HD현대오일뱅크 직원들이 강릉 샘터주유소에 설치된 덤프스테이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HD현대오일뱅크HD현대오일뱅크 직원들이 강릉 샘터주유소에 설치된 덤프스테이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HD현대오일뱅크




HD현대(267250)오일뱅크가 전국 10여개 주유소에 캠핑카 오폐수 처리시설인 '덤프스테이션'을 구축한다.



HD현대오일뱅크는 한국관광공사와 덤프스테이션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으로 캠핑가 이동량이 많은 지역의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 10여 곳에 덤프스테이션이 설치된다. 덤프스테이션은 캠핑 차량 이용에 필요한 물을 공급하고 오·폐수는 하수도관으로 방류할 수 있도록 지상에 설치하는 시설물이다.

양사는 향후 '주유+덤프스테이션' 연계 프로모션, 한국관광공사의 전국 야영장 정보제공 포털 '고캠핑'을 활용한 사업 홍보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기철 HD현대오일뱅크 PM사업본부장은 “주유소 공간을 토탈 에너지 플랫폼으로 전환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시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캠핑과 주유소를 접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