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KGC인삼공사, '정관장' 국내외 브랜드명 'JUNG KWAN JANG' 통합 리뉴얼

'전 세계 공통 아이덴티티 구축' 효과

"글로벌 건강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

'JUNG KWAN JANG' 로고. /사진 제공=KGC인삼공사'JUNG KWAN JANG' 로고. /사진 제공=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국내외에서 다르게 사용되던 ‘정관장’ 브랜드를 ‘JUNG KWAN JANG’으로 통합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변경은 전 세계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정관장 브랜드는 기존 국문과 영문이 혼용되고 영문명 또한 ‘Cheong Kwan Jang’으로 사용돼 발음이 국가별로 다른 경우가 있었다. 이에 KGC인삼공사 내부적인 논의와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JUNG KWAN JANG’으로 표기를 변경했다. 로고는 기존의 고유한 색상은 유지하며,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디자인으로 간결화해 브랜드의 가독성을 높이며 한국 전통의 이미지를 이어갔다.

브랜드 재단장을에 따라 로고, 제품 패키지 등의 디자인도 변경된다. 새 브랜드 디자인은 7월 출시되는 정관장 일부 신제품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KGC인삼공사는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홍삼 브랜드 정관장에서 글로벌 건강식품 솔루션 브랜드 정관장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박순영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세계 인삼 소매시장 점유율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도록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정관장은 전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글로벌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헌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